화요일, 6월 06, 2006

이슬기님 표절논란

2006.06.06 해뜨기전 4:33

cgland에서 이슬기님의 표절논란이 일어났다.
이와 관련된 글을 보고 난 심한 충격을 먹었는데.
그것은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 나와는 다르다는 것이다.
요즘 온라인속에서는 그러한 것을 많이 접할 수있었는데

이 표절논란또한 나의 정신에 많은 충격을 준다.
많은 사람들이 표절은 질타하자만
일부사람들은 사진을 참고한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내가 보기에는 명백히 보고 빼긴것이다.
저것을 빼겼다고 하지않으면 무엇을 표절이라 할지 의문이다.

일부사람들은 사진을 보고 그림으로 그렸으니 그 영역이 다른다고 한다.
그럼 다른 사람의 그림을 가지고 영화를 만들면 표절이 않인가?

얼마전 개그콘서트에서 오인용은 애니메이션을 표절한 사건이 있었다.
이것과 무엇이 다른가.

머리스타일 바꾸고 옷다르게 입히면 끝이가?

이것은 습작이 아니다. 원본 사진에 저작권이 있으면 당연히 원작자에게 동의(계약)을 받고,
저작권이 없다해도 출처를 남기는 것이 합당한 것이다.

분명 누군가 내얼굴을 모델로 나의 동의도 없이그림을 그린다면 그는 초상권을 침해한 것이다.
일부이긴 하지만 다수의 사람들이 표절에 관한 생각이 없다는 것이 충격이 었다.

이슬기님 표절논란1
이슬기님 표절논란2

0 Comments:

댓글 쓰기

<< Home